불기2565년 신축년 송구영신 타종식 발원문 0
 작성자: 정암사  2021-01-01 13:03
조회 : 719  

불기2565년 신축년 송구영신 타종식 발원문

 

삼계의 스승이시며 사생의 어버이이신 석가모니 부처님

 

태백산 적멸보궁 정암사 사부대중은 경자년 묵은 해를 보내고 신축년 새해를 맞아 부처님의 대자대비하신 가르침과 송구영신의 각별한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갖고자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오늘 우리가 울리는 신축년 첫 새벽의 범종소리가 온 법계에 퍼져 세간은 평화롭고 중생은 안녕을 얻어 듣는 이 모두에게 행복한 법음이 되기를 부처님의 위신력을 빌어 간절히 발원합니다.

 

대자대비하신 부처님

경자년 한 해 정암사는 수마노탑의 국보 승격이라는 경사와 함께 대중은 화합하고 지역 사회는 상호 존중하는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신축년 새해에도 정암사가 발전을 계속하여 그 위명이 세간에 우뚝 설 수 있도록, 대중은 화합할 수 있도록, 지역공동체는 더욱 존중하는 사이가 될 수 있도록 간절히 염원하니 너그러이 섭수하여 주시옵소서.

 

부처님 경자년 묵은 해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세간에 퍼져 나약한 뭇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가고 세상은 단절되어 중생의 걱정과 불안은 커져만 갔습니다. 우리가 울리는 범종소리에 경자년 묵은 것들이 산산히 흩어지기를 발원합니다. 신축년 새해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그 거센 위력을 잃고 경제는 살아나 중생의 걱정과 불안이 사라지기를 부처님의 위신력을 빌어 발원합니다.

 

부처님 신축년 새해에는 중생이 묵은 해의 구태를 벗고 갈등과 대립에서 벗어나 화합과 소통하며 살게 해주십시오. 자기만이 옳다는 주장으로 서로를 증오하는 일이 없기를 신축년 새해의 종소리에 실어 발원합니다.

 

부처님 신축년 새해에는 부처님의 법음을 접하지 못하고 소외와 박탈감으로 인연과 선근을 멀리하는 중생이 없기를 발원합니다. 육도를 윤회하는 중생이 아치 아견 아만 아애의 네가지 번뇌를 여의고 부처님의 원만한 가르침을 따라 너와 나의 분별이 사라져 평안을 찾고 부처님의 그늘에서 편히 쉴수 있도록 하여 주소서. 오늘 우리가 울리는 범종소리처럼 부처님의 한없는 자비가

 곳곳에 퍼져 중생의 몸과 마음에 맑은 기운이 신축년 한 해 가득차기를 간절히 발원합니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 본사 석가모니불

타종식은 정암사 사부대중으로만 진행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였습니다.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