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암사 수마노탑 국보 승격 발원(BTN불교TV)2019.10.02 0
 작성자: 정암사  2019-10-07 11:14
조회 : 3  

정암사 수마노탑 국보 승격 발원


 

정선 지역 곳곳에 정암사 수마노탑의 국보 승격을 발원하는 플랜카드가 걸려있습니다.

수마노탑은 분황사 모전석탑의 양식을 계승하며 기단에서 상륜까지 완전한 모습을 갖춘 국내 유일의 모전석탑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보물 제410호 수마노탑 국보 승격 심사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오늘 정암사에서 수마노탑 국보 승격을 발원하는 기자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천웅스님 / 정암사 주지
(군민들과 더불어 불자들과 더불어 지역에서는 문화적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되고, 불자들로서는 신심을 더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정선군은 수마노탑의 국보 승격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4차례의 학술 심포지엄과 3차례의 정밀 발굴 조사를 실시하고, 종합학술자료집을 발간하는 등 문화재적 가치와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천웅스님 / 정암사 주지
(전국 불자님들, 정암사를 찾는 모든 분들이 이번에 국보 승격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염원과 응원과 희망을 가져 주시길 바랍니다.)

정선군은 지난 6월 정암사와 수마노탑을 스토리 텔링한 자장율사 순례길을 개통하는 등 국보 승격을 계기로 새로운 관광 사업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서건희 / 정선군 문화관광 과장
(자장율사 순례길을 약 4.2Km를 새롭게 개통했는데, 국보 승격을 계기로 해서 이곳을 찾는 관광객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도 되고, 또 불교적 뿐만 아니고 치유, 힐링,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관광 패러다임이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나지 않을까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수마노탑의 국보 승격은 지난 2011년부터 두 차례의 부결 후 세 번째의 도전이며 정선 군민과 불자 모두가 한 마음으로 발원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1월 국보 승격 여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BTN NEWS 최승한입니다.

최승한 기자  btnnews@btn.co.kr

* 기사원문보기 http://www.btnnews.tv/news/articleView.html?idxno=56718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